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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형 세단 '밍투' 2세대 광저우 모터쇼서 첫선

2세대 밍투 전기차, ix35 부분변경 등 중국 전략형 신차 라인업 대거 공개


 

현대자동차가 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 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다양한 중국 전략형 신차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현대차는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관에서 열리는 광저우 모터쇼에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체인저'를 주제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전략 중형 세단인 밍투(미스트라) 2세대 모델을 처음 공개했다. 밍투는 2013년 중형 엔트리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중국 전략형 차량으로 출시 이후 올해까지 꾸준히 연간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중국 내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견인해온 볼륨카다. 2020년 상반기까지 밍투의 판매량은 총 72만여대다.

2세대 밍투는 ‘더 나은 삶을 만들어주는 스마트 세단’을 콘셉트로 내년 출시 예정인 2세대 밍투는 전장 4780mm, 전폭 1815mm, 전고 1460mm로 날렵해진 외관과 동시에 2770mm의 휠베이스를 확보해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장착했다.

 

주간주행등(DRL)과 분리되어 하단에 독립적으로 위치한 멀티 LED 헤드램프로 하이테크한 느낌을 강조했다. 전면부에 코나, 팰리세이드 등에 적용된 현대차의 패밀리룩 디자인을 입혀 현대차의 디자인을 계승했다.

엔진은 1.8리터 엔진과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두가지로 운영되며 1.8리터 엔진은 최고 출력 143마력, 최대 토크 17.9kgfm의 성능을,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 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25.8kgfm의 성능을 낸다.

밍투에는 기타 통합형 듀얼 12.3인치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썬루프 등이 새롭게 도입됐다. 이와 함께 동급 최고 수준의 8개 에어백, 전방 충돌방지보조(F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중앙 주행보조(LFA) 등 첨단 ADAS 기능을 탑재하는 등 높은 사양도 탑재됐다.


 

현대차는 2세대 밍투와 함께 전기차 모델 밍투 일렉트릭도 공개했다. 전장 4815mm, 전폭 1815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770mm으로 56.5kWh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완충시, 동급 모델 대비 20km이상 긴 520km의 항속거리를 확보하였다. 충전시간은 급속 충전시(30~80%)시 39.3분, 완속 충전(0~100%)시 9.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여기에 최대 출력 183.5ps(135kW), 최대 토크 31.6kg·m(310N·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전용 모터를 탑재했으며, 패들쉬프트 회생제동을 적용해 제동감을 높이고 주행의 재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중국 전략형 중형 SUV ix3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이날 모터쇼를 통해 선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밍투, 밍투 일렉트릭, ix35 페이스리프트 등 차종들은 그간 중국시장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온 대표 현지전략형 차종들"이라며 "앞으로도 이 현지 모델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 맞춤 전략으로 적극 공략해 중국 내에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전환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