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스토어에서 이용권 및 e쿠폰과 같은 무형의 상품을 판매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어학, 레슨, 레져 시설, 여행, 숙박 이용권 등 다양한 이용권 및 e쿠폰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용권 및 e쿠폰 판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다양성을 확장하기 위함으로 여가생활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에 맞춘 것이다. 서비스 이용권(교환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며, 최근에는 비대면으로 자기 개발과 취미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점을 고려해 교육 관련 컨텐츠도 판매한다.
특히, 타 플랫폼과 달리 별다른 가입절차 없이도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히 주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야나두 ▲시원스쿨 ▲패스트캠퍼스 등 강의 이용권, ▲에버랜드 ▲코엑스 아쿠아리움 등 시설 이용권이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향후 보다 다양한 판매자들이 입점하며 다양한 이용권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이용권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시원스쿨 이용권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시원스쿨의 스테디셀러인 '기초영어 패키지'를 약 9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향후 카카오톡 스토어는 수강권, 레슨, 리조트 등 보다 다양한 이용권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의 파트너사들과 협의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 비대면으로 자기 개발/취미 상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한 상품을 지속 도입해 국내 대표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