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너시티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칭)가 서울시 강동구 천호옛길에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성내 오너시티’가 조합원을 모집에 나섰다. 전체 지하 3층~지상 32층(예정), 전용면적 49~84㎡ 6개 타입 504가구(예정) 규모로 송파·광진 등 서울 동부권역과 하남ㆍ광주 등 수도권 동부지역을 연결하는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지하철 8호선 천호역세권 단지로 교통도 편리하다. 5ㆍ8호선 천호역을 비롯해 5호선 강동역, 8호선 강동구청역 이용이 용이하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의 천호대로·올림픽대로·중부고속도 등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등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고 인근도시를 연결하는 버스 이용도 쉽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천호동 주요 상권 인근에 위치해 현대백화점·이마트·로데오거리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성내초·중, 성일초, 영파여중ㆍ고 등 통학이 쉽고 단지 인근에 강동구립 성내도서관ㆍ강동도서관이 있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성내 오너시티는 주변에 지역 숙원사업인 천호ㆍ성내 재정비촉진지구이 추진되고 있다. 천호ㆍ성내 재정비촉진지구는 천호ㆍ성내동 내 노후화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첫 도시환경정비사업이다. 이에 따라 기반시설 개선을 통한 주민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역 내 중심지역으로 도약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에 지하철 5ㆍ8ㆍ9호선 연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근에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될 예정이다. 세계적 가구기업 이케아를 비롯한 60여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인 고덕 상업ㆍ업무 복합단지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설계도 뛰어나다. 성내 오너시티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함께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한 판상형ㆍ이면개방형 등 다양한 형태의 소형 위주 평형으로 구성됐다. 여기에다 각 동별 세대 간섭을 최소화한 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고층의 경우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내부에 드레스룸ㆍ팬트리(일부 세대) 등이 마련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만큼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서울ㆍ인천ㆍ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 소유자면 누구나 조합원 가입을 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