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천 산책로와 사계절 내내 푸르른 노송지대, 광교산, 덕성산으로 쾌적한 자연을 품은 단독주택용지 ‘더 리안’이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 리안’ 단독주택용지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에 대지면적 11,184.2㎡로 마련되며, 분양면적 499.8㎡~568.2㎡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된 총 21필지를 분양한다. 또한 '더 리안'은 개인 맞춤형의 단독주택 설계를 위해 하우스 플래너 솔루션을 제공해 1:1 맞춤 설계부터 시공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우리 가족만을 위한 주거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이목동 단독주택용지 더 리안은 작년 9월 개통된 수원 북부순환로와 영동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자가용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이외에도 1호선 성균관대역(대중교통 이용 20분)과 수원 1호선 연장사업, 2023년 착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사업, 2026년 인덕원-동탄선 복선전철 북수원역 개통으로 역세권 입지는 물론 서울 강남권의 접근성이 더욱 수월해진다.
북수원 더 리안은 자녀를 위한 공교육 시설 및 생활 편의시설 인프라 역시 풍부하게 자리 잡고 있다. 도보로 약 12분 거리에 다솔초, 파장초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목중, 천천중, 경기과학고, 경기체육고, 동남보건대, 성균관대 등 수원 명문학군들이 조성되어 있다. 더불어 국세청, 장안구청, 홈플러스, 롯데마트, 스타필드 수원, CGV 등 일상 속 필요한 관공서 및 쇼핑 편의시설이 단지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미세먼지 등 환경의 변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층간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더욱이 자녀가 성인기에 접어든 40·50세대들은 아파트 생활에 갑갑함을 느껴 전원생활이 가능한 단독주택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재작년의 경우 아파트 호황으로 단독 및 다가구주택 거래가 잠시 주춤했다. 현재 부동산규제정책으로 인한 투기과열지구로 아파트 구입 시 대출 한도가 발생하게 되는데, 더 리안은 이러한 규제 없이 토지대출, 건축비 대출 등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여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