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CONOMY 정재영 기자 | 신축빌라는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주거형태로 꾸밀 수 있으며,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기본옵션으로 빌트인 가전제품이나 가구들을 제공하여 경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타워 주차장, CCTV, 무인택배함 등으로 주택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 층간 소음 방지재, 내진 설계 등 우수한 건축자재와 공법들을 활용된 곳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다양한 구조로 지어진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인데, 복층빌라, 테라스 등이 대표적인 구조로 휴식과 취미를 즐길 수 있다.
이와 같은 장점들에 힘입어 매매가 성행하고 있으나 일부 중개업체들은 비양심적인 수법들을 이용해 수요자들에게 피해를 끼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안전하게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를 진행하기 위해선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를 통해 거래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들 중 ‘빌라몰’이라는 곳이 정직한 정보와 투명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해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는 곳으로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년간 실시해온 1:1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는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아 2019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 대상 주택분양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수요자들을 위해 각 지역의 신축빌라들에 대한 매매시세를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시세정보에 따르면 인천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만원,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원,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 덕양구 삼송동과 원흥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만원~3억3천만원에 행신동과 관산동, 내유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만원~3억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