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예천군은 3월 11일까지 1학기 예천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미술심리 지도자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가족심리 상담사 등 전문자격 과정과 △타로 △전통 서예 △유화 △영어 △중국어 △유튜브 컨텐츠 크리에이터 △수화 등 분야별 강좌를 포함 총 21개 과정 210명을 모집한다.
3월 21일부터 8월 10일까지 프로그램마다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cec.gpc.ac.kr)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다만, 선착순 신청이므로 일부 과목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수강료는 5만 원으로 교재비‧재료비는 본인이 별도 부담해야 하고 만 65세 이상 군민의 경우 강좌료는 2만 원으로 감면 적용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수강료가 50% 감면되며 2개 이상 복수 강좌 수강자, 4회 이상 연속 수강자, 경북도민행복대학 학사과정 재학생은 수강료가 10% 감면된다.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 일정은 경북도립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650-0351)로 문의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매년 군민의 관심과 참여가 활발한 평생학습 사업으로 유익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해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