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bhc 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2차 배포 완전 소진

bhc 치킨 이모티콘 이번 2차 배포, 1차 배포 인기 힘입어 마련…
이모티콘 첫 공개 후 재배포 요청 쇄도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자사 카카오톡 채널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을 2차 배포, 준비한 2만 5천 개 물량이 완전 소진됐다고 전했다.

 

bhc 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은 1차 배포 당시 출시 19분 만에 5만 개 전량 소진에 이어 배부 후 bhc치킨 자사 공식 채널(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에 재배포 요청이 쇄도하는 등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bhc 치킨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배포를 결정, 당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2차 배포 일시 및 방법 등을 사전 공지했었다.

 

bhc 치킨 이모티콘 '뿌찌X밍밍이' 다운로드 후 카카오톡에서 30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지급됐다.

 

bhc 치킨 관계자는 “이모티콘 첫 출시 후 미처 받지 못해 아쉽다는 의견을 표하는 고객들이 많아 2차 배포를 기획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면서 고객들과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 치킨은 지난 7일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을 첫 배포했다. bhc 치킨은 이모티콘 출시 전부터 자사 캐릭터 ’뿌찌‘를 온라인 콘텐츠에 적극 소비하며 고객과의 친밀도와 호감도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에 집중해왔고, 이것이 초석이 되어 이모티콘의 인기로 이어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