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열린미디어그룹이 경상북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지난 여름 스토리 공모전을 지난 1일 시상식으로 마무리했다.
열린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 교육청,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찰청이 후원한 ‘2022 제1회 청소년 학교 폭력 예방 UCC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일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은 축전을 통해 "2022년 청소년 UCC 공모전 시상식 행사를 경북교육가족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운을 빈다"고 전했다.
이순호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 스스로가 학교폭력의 실태를 고발하고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기에 매우 의미있는 대회였다고 생각된다” 라며 “수상한 학생 여러분이 좋은 작품으로 친구들과 어른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책임도 느끼게 해줘서 고맙다. 학교폭력이 없는 멋진 학창시절을 보내길 바라고 학교폭력 추방에 더욱 앞장서주길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도 "하회마을, 탈춤, 서원, 절 등 전통문화 정신이 서려 있는 유서 깊은 안동에서 이번 뜻깊은 청소년 행사에 축사를 하게 돼 정말 영광"이라며 "청소년학교 폭력 예방 UCC공모전에 입상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한다"라고 격려사를 전했다.
김덕수 열린뉴스통신 본부장은 “이번 시상식은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의 취지를 격려하기 위해 경상북도 교육청,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찰청, 경상북도 포항, 예천 등 각 시군교육청에서 많은 관심을 쏟아주셨다.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장곡중학교 권지원-권지영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북삼중학교 이은서 학생, 삼성생활예술고 남가희 학생이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상에는 경북자연과학고 김소희 학생, 오천중학교 고나영-김서연 학생이 선정됐다. 동상에는 안강여자중학교 이유나 학생, 진보중학교 곽채희, 박유주, 신미소, 윤지후, 전지현, 황지민 학생의 출품작이 뽑혔다. 장려상에는 ▲ 천생중학교 박예은, 박진현, ▲ 대영고등학교 김수환, ▲ 포항세명고등학교 남민형, ▲ 성주중학교 박상수, 박성현, 이영우, 이윤찬, 황승빈, ▲ 압량중학교 황효윤, ▲ 오천중학교 구민성, 김예준, 박솔빈, 정서영, 홍규원, ▲ 영덕여자중학교 김가영, 김보혜, 김아영, 박연희, 유현정, 이채원 등이 수상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장곡중학교 권지원-권지영 학생은 "큰 상을 받아 정말 감사하다"라며 "작품을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호소하고자 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경상북도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에이피알 '널디', 에스엠팜 '올티'가 함께 했다.
<2022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제1회 열린미디어그룹 스토리 공모전) 수상자 명단>
■대상 ▲ 장곡중학교 권지영-권지원
■금상(2명) ▲ 북삼중학교 이은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남가희
■은상(2명) ▲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 김소희 ▲ 오천중학교 고나영-김서연
■동상(개인/단체) ▲ 안강여자중학교 이유나 ▲ 진보중학교 곽채희, 박유주, 신미소, 윤지후, 전지현, 황지민
■장려상(개인/단체) ▲ 대영고등학교 김수환 ▲포항세명고등학교 남민형 ▲ 성주중학교 박상수, 박성현, 이영우, 이윤찬, 황승빈▲ 압량중학교 황효윤 ▲ 오천중학교 구민성, 김예준, 박솔빈, 정서영, 홍규원 ▲ 영덕여자중학교 김가영, 김보혜, 김아영, 박연희, 유현정, 이채원 ▲ 천생중학교 박예은, 박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