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김포연세하나병원 지규열 대표원장(척추신경외과 전문의)이 지난 10월 30일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통증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좌장으로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첫 번째 관절통 다학제 세션, 어깨관절 통증(Shoulder pain) 세션의 좌장을 맡아 여러 연자들의 어깨통증에 대한 다양한 원인, 진단, 치료에 대한 주제 발표 및 토론회를 이끌었다.
또한, 관절통 다학제 세션 I : 어깨관절 통증 (Shoulder pain)에서는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심우석 좌장과 함께 좌장을 맡았으며, 발표는 ‘Shoulder pain의 overview 및 근골격계 원인에 의한 shoulder pain’, ‘비근골격계 원인에 의한 shoulder pain’, ‘경추질환과의 감별진단(진찰법, 검사소견 등)’, ‘shouler pain의 치료 (약물 및 intervention)’으로 구성되었다.
그리고 발표 후에는 어깨 근골격계, 비근골격계 원인, 진찰법, 검사소견, 약물 및 intervention에 대한 간단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지규열 대표원장은 “대한통증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에 관절통 다학제 세션 어깨관절 통증 분야의 좌장으로 참석하여 세션을 이끌게 되어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어깨통증으로 고생하는 많은 환자분들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규열 대표원장은 대한신경통증학회 특별위원을 맡고 있으며 학회사 편찬 및 여러 분야의 학회, 학술대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