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박준영 기자 | (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가 지난 11월 27일과 28일, 12월 6일까지 3일에 걸쳐 국제대학교 방송미디어메이크업과 박선영 교수를 초청해 연기 지망생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미지 전략가로 활동 중이기도 한 국제대학교 방송미디어메이크업과 박선영 교수는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연기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날 특강은 피부색, 눈동자의 테두리 색, 머리카락 색 등을 분석해 자신이 타고난 컬러 타입을 알아봤다.
MZ세대들에게는 이미 MBTI만큼이나 익숙한 Warm 타입, Cool 타입 등 퍼스널컬러를 전문가와 함께 찾고, 이에 걸맞은 스타일에 관해 1:1 컨설팅했는데, 이미지메이킹이 중요한 과제이자 관심사이기도 한 연기 지망생들인 만큼 관심과 호응이 뜨거웠다.
박선영 교수는 “지망생들의 니즈에 맞는 강의가 된 것 같아 더 보람있었다”면서 “삶에 지치고 자존감을 잃은 모든 이에게 ‘美의 메신저’가 되어 자기만이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을 일깨워주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류 인재 양성 프로젝트’인 KFBO 아카데미의 교육프로그램은 예비 연기자와 연기 지망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9년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국책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