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박준영 기자 | 남들이 가는 방향보다 나만의 방식을 택하는 건 언제나 주목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스포츠에 스타일을 입힌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골프웨어를 선보이는 츄쿠츄의 2023 FW 컬렉션에서 공개된 겨울 아이템 중 4가지를 골라봤다.
Camo Hooded Zip-up
아우터로는 츄쿠츄 시그니처 카모 패턴의 후드 집업을 골랐다. 톤 다운된 레드 사이를 라이트 그레이가 누비며, 와일드한 기존의 카모보다는 세련된 활동성과 섹시함을 연출한다. 모노그램 무드의 로고 프린팅이 고급스럽고, 소매와 밑단의 골지 소재가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완성한다. 참고로 카모플라주는 츄쿠츄 김민주 대표의 최애 패턴이기도 하다. ‘여자가 입어도 예쁘고 섹시한 카모플라주’는 츄쿠츄의 지향점 중 하나.
Fall Check V-Neck Vest
날이 추워질수록 아우터보다 받쳐입는 옷들로 패션 욕망을 해소하지 않나. 이럴 때 베스트는 늘 옳다.
츄쿠츄 폴 체크 브이넥 베스트는 FW에는 진리에 가까운 체크 패턴으로 시즌 무드를 연출한다. 브이넥 스타일이기에 이너와 레이어드 하는 맛도 쏠쏠하다. 스쿨룩을 연상케 하는 넥라인과 소매, 밑단의 라인 포인트와 와펜 장식은 클래시컬한 안정감을 만든다.
Ellie V-neck Knit Sweater
조금 더 캐주얼한 아이템으로는 엘리 브이넥 니트 스웨터가 제격이다. 엘리 브이넥 니트 스웨터는 배색 디자인으로 캐주얼하고 영한 느낌을 연출한다. 특히 소매의 레터링 로고는 꽤나 임팩트있는 포인트가 되며, 와이드 사이즈를 채택한 밑단이 츄쿠츄 시그니처인 스타일리시한 실루엣을 완성한다.
브이넥 스타일의 니트 탑이 좋은 건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의 하의와 매칭이 잘 된다는 점. 발랄하고 쾌활하면서도 한층 더 골퍼 이미지를 강조한다.
Heart Logo Knit Sweater
소트프 무드의 라운드넥도 겨울 필수템 중 하나.
하트 로고 니트 스웨터는 라운드넥 니트 탑이다.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하의도 찰떡으로 소화한다. 소매의 하트 로고 포인트는 과하지 않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한다. 츄쿠츄의 서클 폴로 티셔츠와 매치하면 정제된 소녀 감성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츄쿠츄=컬러
츄쿠츄는 타이트한 핏과 실루엣을 강조하는 한편 골프웨어에 가장 어울리는 컬러를 고민했다. 브랜드 초창기 골프웨어에서 흔히 다루지 않는 레드, 핑크, 라임, 민트 등의 컬러를 재해석한 결과, 대기업들이 파스텔톤을 내놓을 때 츄쿠츄는 네온 컬러를 선택했고, SNS상에서 이목을 끌었다.
은근히 각인되는 스타일
츄쿠츄는 세련되고 개성있는 실루엣을 지닌 골프웨어 브랜드지만,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다. 과감한 컬러 재해석을 했음에도 과하지 않은 컬러감은 필드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튀기보다 은근히 각인되는 스타일이 바로 츄쿠츄의 오리지널 스타일이 아닐까.
100여 개 스타일 공개한 23FW 컬렉션
어떤 의상을 보면 ‘어느 브랜드다’ 딱 떠오르는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 츄쿠츄의 목표이자 바람이다. ‘츄쿠츄’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따라붙는 이미지는 바로 ‘컬러’다. 매 시즌 컬러를 활용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23FW 컬렉션에는 의류 80점, 용품 20개 등 100여 개의 신상 스타일을 선보였다.
'칙칙폭폭' 무정차로 달리는 기차처럼
CHUCUCHU는 스페인어로 ‘칙칙폭폭’과 같은 의성어다. 목적지까지 신호 대기 없이 달리는 기차처럼 원하는 일에서 목적지까지 거침없이 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브랜드명이다. 츄쿠츄는 현재 온라인 자사몰과 외부몰, 판교 본사 쇼룸, 여수점, 대구점, 부산점 등에서 판매되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룩북 못지않은 다양한 필드 컷들을 감상할 수 있다.
ⓒ골프가이드 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