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AI 스마트 페이스로 대동단결"..캘러웨이 패러다임 Ai 스모크 패밀리

지이코노미 박준영 기자 | 캘러웨이 패러다임 Ai 스모크 패밀리의 가장 큰 특장점이자, 전작과의 차이는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다. 실제 골퍼들의 스윙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서 ‘골퍼의 스윙 데이터’란, 임팩트 순간의 클럽 헤드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를 말한다. 헤드 스피드, 페이스 앵글, 스윙 패스, 다이나믹 로프트, 론치 앵글 등 퍼포먼스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다.


캘러웨이에 따르면 “어떤 스윙에서도 임팩트 시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내며, 그 결과 뛰어난 비거리와 관용성을 제공”하는 것이 ‘Ai 스마트 페이스’다.

 

수백만 개의 마이크로 디플렉션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의 가장 큰 특징은 수백만 개의 작은 스윗스팟인 ‘마이크로 디플렉션’이 임팩트 시 정타가 아니더라도 최적의 발사 조건과 스핀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페이스 전체가 스윗스팟’이라는 주장의 근거다. 5만 건의 프로토타입 페이스 샘플 테스트를 거쳐 각 모델별 헤드 페이스가 다르게 디자인됐다.


더 반가운 건 이 ‘Ai 스마트 페이스’가 패러다임 Ai Smoke 드라이버 4종, 패러다임 Ai Smoke 페어웨이 우드 4종, 패러다임 Ai Smoke 하이브리드 3종, 패러다임 Ai Smoke 아이언 3종 등 모든 라인업에 동일하게 적용됐다는 점이다.


패러다임 Ai Smoke 드라이버
‘패러다임 Ai Smoke 드라이버’는 헤드 내부에 티타늄 구조가 추가된 360° 카본 바디가 적용됐다. 더 가볍고 더 강한 카본 섀시를 적용해 전작 대비 15% 가벼워졌으며, 남는 무게를 헤드 내 최적의 위치에 재배치해 최적의 발사 조건을 만족시키고 관용성을 향상시켰다. 그래선지 그간 강조해 온 제일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이렇게 신기술이 집약된 ‘패러다임 Ai Smoke 패밀리’는 골퍼의 취향과 구력 그리고 선호하는 플레이에 따라 TD, MAX, MAX D, MAX FAST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가장 많이 쓰일 MAX
드라이버 MAX 모델에는 조절 가능한 무게추가 장착돼 다양한 구질을 위한 바이어스를 만들 수 있다. 드라이버 솔 뒤쪽에 장착된 무게추를 조정하면 샷 구질을 최대 좌우 최대 19야드 (약 17m)까지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우월한 관용성을 제공하는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는 헤드의 관성모멘트를 극대화하기 위한 무리한 헤드 사이즈 조정이나 어색한 쉐입의 변화 없이도 디자인이 가능해져 익숙하고 균형감 있는 규격을 만들 수 있었기에 매끈하고 안정감 있는 셋업을 제공한다

 

 

 

슬라이스가 고민이라면 MAX D
MAX D 모델은 뛰어난 관용성과 안정감을 제공하는 헤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페이스에서 헤드 끝부분까지의 길이가 MAX 모델보다 길고, 드로우 구질을 구사하려는 골퍼에게 적합하다. 솔 후방의 무게추는 임팩트 때 헤드 흔들림이 없도록 안정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발사각을 높여주는 역할도 한다.

 

상급자를 위한 TD
일명 ‘트다’로 불리는 TD(트리플 다이아몬드) 모델은 상급자들이 선호하는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티 샷 어드레스 시, 페이스 앵글이 뉴트럴 또는 살짝 열려 보이는 ‘페이드 셋업’이 나오도록 디자인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구질로 코스를 공략하고자 하는 상급자 골퍼들의 조작감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추가로 솔 후방의 14g 무게추와 전방의 2g 무게추를 교체해 더 빠른 볼 스피드와 보다 낮은 스핀을 구현할 수 있다.

 

여성용 MAX FAST
“패러다임 Ai Smoke MAX Fast 여성용 드라이버”는 낮은 스윙 스피드를 지닌 여성 골퍼를 위해 경량 설계됐다. 페이스에서 헤드 끝부분까지의 길이가 MAX 모델보다 길며 쉽게 볼을 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솔 후방에 위치한 무게추가 임팩트 때 헤드의 흔들림을 잡아줘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발사각을 높여 준다.
 

패러다임 Ai Smoke 페어웨이 우드
드라이버에 적용된 기술들이 페어웨이 우드에도 적용됐다. Ai Smoke 페어웨이 우드도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가 장착됐다. 번호(로프트)마다 발사 조건과 스핀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르게 설계됐으며, 마찬가지로 페이스 전체가 스윗스팟의 기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보다 가볍고 강한 카본 섀시 덕분에 확보한 총 24g의 여유 무게 중 12g을 전방에 배치해 발사 조건과 스핀을 향상하고, 나머지 12g은 후방에 배치하여 관용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를 통해 무게 중심을 더욱 낮게 그리고 앞쪽으로 배치해 최적의 발사 조건과 스핀을 만든다.


이러한 패러다임 Ai Smoke 페어웨이 우드 시리즈 또한 골퍼의 성향과 선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TD, MAX, MAX D, MAX FAST 등 4가지다.


 

페어웨이 우드의 3가지 라인업
MAX 모델은 매끄럽게 잘 빠진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의 제공을 통해 일정한 발사각과 뉴트럴한 구질을 원하는 골퍼에게 최적의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MAX D 모델은 MAX보다 2~3° 업라이트 한 라이 각을 제공해 어드레스 정렬 시 스퀘어가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용성이 더 좋은 헤드 모양과 높은 발사각의 드로우 구질을 제공한다. 특히 3번 우드에는 조정 가능한 호젤이 장착되어 발사 조건을 더 다양하게 세팅할 수 있다.

 

TD 모델은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의 장착과 함께 컴팩트한 헤드 쉐입과 딥 페이스 구조를 제공한다. 페이스의 그루브 라인을 페이스 힐과 토우 양쪽 끝까지 연장해 어드레스 때 뉴트럴 또는 페이드 샷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스틸 소재의 솔과 전방의 무게추가 낮은 스핀을 만들어준다. 이러한 조정 가능한 호젤은 골퍼가 원하는 구질과 탄도를 세팅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MAX Fast 모델은 스윙스피드 향상을 원하는 여성골퍼들과 경량 스펙의 클럽을 선호하는 골
퍼를 타깃으로 개발됐다. 관용성이 높은 헤드 디자인으로 볼을 높게 띄워 높은 발사각을 만들며, 드로우 구질을 실현하여 더 많은 비거리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패러다임 Ai Smoke 하이브리드
‘패러다임 Ai Smoke 하이브리드’는 일반형 모델과 HL(고탄도), MAX FAST(여성용) 3종으로 나뉜다. 일반형 모델은 일반적인 또는 빠른 스윙스피드를 지닌 골퍼들에게 비거리 향상과 정확성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전체적으로 관용성이 향상된 헤드가 어드레스 시 자신감과 안정감을 선보인다. 개선된 솔 디자인은 지면과의 마찰을 감소시키며 정교하고 깨끗한 임팩트를 제공한다.

 

HL(하이론치) 모델은 높은 탄도와 긴 비거리는 물론 정확성을 원하는 일반적인 스윙스피드를 지닌 골퍼들을 위해 설계됐다. 샬로우 페이스 구조로 볼을 높고 쉽게 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확연히 개선된 솔의 캠버를 통해 지면과의 마찰력 최소화되어 정교하고 깨끗한 임팩트를 만들어낸다.


여성용 모델인 MAX Fast는 ‘Ai 스마트 페이스’의 장착을 통해 페이스 전체가 스윗스팟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스윙스피드와 발사각 그리고 스핀양을 높여서 최대 비거리를 내고 클럽 간 일정한 비거리 차이를 갖출 수 있게 설계됐다.


이 모델은 샬로우 헤드 형상으로 납작한 크라운 디자인으로서, 탄도를 높이고 볼을 띄우기 쉬운 특징을 지닌다. 스윙 스피드가 느린 골퍼나 경량 스펙을 선호하는 골퍼들에게 최적화된 맥스 패스트는 경량 헤드와 40g대의 샤프트는 보다 쉽고, 높은 발사각을 실현하여 볼을 보다 높이 띄울 뿐 아니라, 확연히 개선된 솔의 캠버가 지면과의 마찰을 감소시키며 정교하고 깨끗한 임팩트를 보장한다.

 

패러다임 Ai Smoke 아이언
드라이버, 우드,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퍼포먼스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모두 반영한 Ai 스마트 페이스가 아이언 시리즈에도 적용됐다. 모든 Ai 스마트 페이스는 번호마다 발사 조건과 스핀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차별성 있게 설계됐다. 이로써 페이스 전체가 스윗스팟의 기능을 발휘하는 것도 다른 클럽들과 동일하다.

 

또한 혁신적인 Ai 기술을 통해 미드에서 롱아이언의 길이를 0.25인치 길게 설계했는데, 클럽 길이가 길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컨트롤 오류와 관용성 감소 현상을 줄여 탄착군을 좁히는 결과를 제공한다.

 

아이언에 새롭게 적용된 다이나믹 솔 디자인은 리딩 엣지 부분을 그라인드 처리해 잔디와의 마찰을 최소화했고, 다양한 바운스 각도로 효율적인 임팩트에 도움을 준다. 다이나믹 솔 디자인은 모든 샷에서 깔끔한 콘택트를 만들어 내며 최고의 관용성을 확보한다.

 

 

아이언의 3가지 라인업
아이언 시리즈 역시 골퍼의 성향과 선호에 따라 3종류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일반형, HL(하이론치), MAX FAST(여성용)다. 일반 모델은 모던한 스타일의 외관과 중공 구조 디자인을 통해 현대적인 세련미를 전달한다. 더 길어진 헤드, 얇은 톱 라인, 최적화된 솔 두께는 어드레스 시 뛰어난 관용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깔끔한 셋업을 선사한다.


HL 모델은 딥 캐비티백 구조로 설계됐다. 텅스텐 무게추를 통해 무게 중심을 낮고 깊게 위치시켜 높은 탄도를 제공한다. 더 길어진 헤드, 최적의 톱 라인과 솔 두께는 어드레스 시 뛰어난 관용성과 함께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한다.


여성용 모델인 MAX Fast 모델은 스윙 스피드가 느리거나 경량 스펙을 선호하는 골퍼에게 최적화한 설계를 기반으로 발사 각도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로프트가 세워져 있고 경량의 헤드에 40g 샤프트가 장착되어 있어 볼을 쉽게 높이 띄울 수 있도록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