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스마트·스타일리시 다 잡았다'..마이캐디, MH3 출시

지이코노미 박준영 기자 | 스마트한 최신 기술은 물론 골퍼의 스타일리시를 위한 편의 기능까지 다 담긴 ‘완전체’ 거리측정기가 온다. ㈜마이캐디가 오는 5월 출시할 MH3다.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추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대한민국 대표 골프 거리측정기 제조사인 마이캐디가 오는 5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론칭 준비에 한창이다. ‘나만의 스마트 파트너’를 슬로건으로 개발한 신제품 거리측정기 MH3다.
MH3는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추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마이캐디가 내놓은 라인업 중 최고급 스펙을 자랑하는 마스터피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볼까지 안 가도 거리 측정
첫 번째 특장점은 볼까지 가지 않고 제3의 지점에서 볼과 목표지점을 찍으면 거리를 측정해주는 V-POINT 3D 입체측정 기법이다. 카트에서 내리자마자 내 볼과 목표지점을 찍는 것만으로도 남은 거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카트에서 클럽 선택을 하기가 훨씬 쉬워진다.


제3의 지점에서 측량할 수 있으니 동반자의 볼과 타깃 사이의 거리를 측정해줄 때도 활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물론 높이까지 감안해 거리를 계산한다.

 


세계 최초 에이밍 코칭 기능 탑재
두 번째는 세계 최초로 탑재된 에이밍 기능이다. 핀 위치에서 최적의 타석 방향을 알려준다. 목표 방향을 지정해두면현재 제대로 에이밍을 하고 있는지, 혹은 몇 도가 틀어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아마추어 골퍼가 필드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요소가 에이밍인 만큼 특히 갓 입문한 초보자에게 확실히 유용할 기능이다.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리시를 위한 기능들
MH3는 앞선 두 가지 스마트한 기술에 더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만큼이나 골퍼의 니즈를 저격한 스타일리시한 기능들이 대거 포함된다.


백미는 선명한 OLED 외부 디스플레이다.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외부 디스플레이는 재측정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야간 라운드에서 특히 유용하다.


외부 디스플레이의 반대편인 바디 우측면에는 파워 마그네틱(자석)이 내장됐다. 카트프레임, 아이언페이스, 금속 홀더 등에 부착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골프웨어에서 벨트 고리 자체를 없애는 추세에 따른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결과다.

 

 

‘기본기는 기본이라서 기본기다’
앞선 스마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기능 외에 거리측정기가 갖춰야 할 ‘기본기’도 톡톡히 갖췄다.

 

조작 없이 버튼 하나로 바로 스캔모드로 전환하고, 타깃 측정 시 가장 중요한 졸트(진동) 기능, 사물이 겹쳐도 높은 정확도를 보장하는 핀 시커 기능부터 오토슬로프, C타입 충전방식, 그립감을 고려한 미니 사이즈 등 사용자 편의성에 중요한 주요 기능들이 대거 적용됐다.

 

더불어 레이저측정기 안전기준에서도 CLASS 1등급을 받아 안전성도 챙겼다.

 

5개 일간지서 ‘히트상품’ 선정된 마이캐디
㈜마이캐디는 5개 일간지와 경제지에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 골프 거리측정기 선호도 부문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제캐디협회, 월드아마추어 챔피언십 등에서도 공식인증 제품으로 선정돼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마이캐디 김영선 대표는 “2024년은 TV홈쇼핑, 면세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마이캐디는 현재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신제품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V홈쇼핑·사전예약..초반 임팩트 챙긴다

신제품 MH3의 사전예약은 4월 중순 개시될 예정이며, 제품문의 및 구입은 ㈜마이캐디 홈페이지와 온라인채널, 오프라인 골프샵 등에서 할 수 있다.

 

마이캐디 측에 따르면 사전예약, 홈쇼핑 특별할인 등을 통해 론칭 초반 임팩트를 강하게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마이캐디 관계자는 “TV홈쇼핑 채널 마케팅 강화로 추가 프로모션 구성도 검토 중”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마이캐디는 이번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기본 블랙 파우치에 더해 최근 골프 트렌드인 그린/화이트 컬러의 파우치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