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23.1℃
  • 흐림강릉 22.3℃
  • 흐림서울 25.3℃
  • 대전 23.8℃
  • 흐림대구 23.1℃
  • 흐림울산 21.0℃
  • 흐림광주 23.8℃
  • 흐림부산 22.9℃
  • 흐림고창 24.0℃
  • 박무제주 23.4℃
  • 흐림강화 22.3℃
  • 흐림보은 22.1℃
  • 흐림금산 23.2℃
  • 흐림강진군 22.6℃
  • 흐림경주시 20.9℃
  • 흐림거제 22.7℃
기상청 제공

국내 최고의 레저기업, 신안그룹이 만들어 가는 레저 문화의 역사

- 306홀의 골프코스, 4,863개의 프리미엄 객실, 170만평의 테마파크 개발
-대한민국 레저문화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간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골프장과 골프코스를 보유한 신안그룹이 새로운 도전으로 대한민국 레저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다.  신안그룹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골프장, 콘도, 골프 빌리지, 스키장, 리조트, 호텔까지 운영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레저 기업이다.


현재 리베라CC(현재 36홀/18홀 증설 예정, 경기도 화성), 신안CC(현재 27홀/9홀 증설 진행 중, 경기도 안성), 그린힐CC(현재 18홀/9홀 증설 진행 중, 경기도 광주)와 제주도의 에버리스 골프리조트(27홀, 제주 애월읍), 웰리힐리CC(현재 36홀/9홀 증설 예정, 강원도 횡성군)등 5개의 골프장과 사계절 종합휴양리조트 웰리힐리파크, 호텔 리베라 청담, 호텔 리베라 거제, 호텔 리베라 아노블리를 운영하고 있다.

 

건설을 모태로 1960년 창립한 신안그룹(회장 박순석)은 주택사업을 비롯한 토목·건축사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성장하고, 1990년대부터 골프장 건립과 더불어 호텔, 금융, 제조업 등의 사업에 뛰어들면서 국내 50대 기업으로서 위용을 갖추었다. 현재 신안그룹 경영의 4대 축은 건설, 제조, 레저, 금융 부문으로 모두 25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지만 가장 강점을 가진 부분은 레저 사업으로 끊임없는 시설투자와 확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306홀의 골프코스와 VIP 전용 라운지 개설

신안그룹은 3개의 골프장을 신규로 개설하고 기존 5개의 골프장의 코스를 증설하여 모두 306홀의 골프코스를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신안은 현재, 가평 지역 2곳에 27홀과 18홀 규모의 신규 코스를 만들기 위한 인허가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진천에는 테마리조트와 연계한 72홀의 대형 골프코스를 계획 중에 있다.

 

또한, 리베라CC에 18홀을 증설하여 54홀, 신안CC에 9홀을 증설하여 36홀, 그린힐CC에 9홀을 증설하여 27홀, 웰리힐리CC 9홀을 증설하여 45홀 규모로 확장하며 총 162개 홀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안그룹은 회원들을 위한 안락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 골프장에 VIP 전용 락카와 사우나 시설을 별도로 만들어 회원들의 편의성과 어디에서도 누려보지 못한 신안 회원들만의 자부심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리베라CC

대한민국 1세대, 50년 전통의 수도권 명문 골프장 리베라CC는 강남에서 30분 거리의 탁월한 교통 환경과 300억 이상의 비용을 들여 코스를 리노베이션 하는 등 시설 투자에 의한 골프문화의 고급화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리베라CC는 품격과 서비스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는 전통 골프장의 위엄과 함께 현대식의 깔끔함과 세련됨까지 갖춘 클럽하우스와 코스 등으로 대한민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리베라CC 내에 위치한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지하 2층~지상 5층, 지하 3층~지상 3층 규모의 골프 연습장 2개 동과 골프 아카데미를 위한 기숙사, 피트니스, 숏 게임 연습장, Par3 코스까지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연습시설을 갖추었다. 최대 비거리 300m에 이르는 웅장한 스케일과 132 타석 전체에 최첨단 컴퓨터 스윙 분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자신의 탄도와 구질, 정확한 비거리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다. 또한, 편리하고 넓은 동선으로 주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만의 연습에 집중할 수 있는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숏 게임 연습장인 어프로치, 퍼팅, 벙커 전용 연습장을 따로 마련하여 만족의 수준이 다른 섬세한 어프로치 연습에 전념할 수 있다.

 

국내 최장홀, 그 도전이 열정이 되는 신안CC

한 홀의 길이로는 국내에서 가장 긴 575m 홀을 보유한 신안CC는 중지형의 잔디로 드넓게 시공된 페어웨이에 해저드와 러프, 가드벙커 등을 교묘히 배치하여 골퍼들을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한다. 27홀로 구성된 토마토, 애플, 오렌지 코스는 각각 서로 다른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 몇 번을 플레이해도 처음 플레이하는 듯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지하 1층~지상 4층, 99타석의 드라이빙레인지와 초대형 숏 게임 연습장, Par3 코스를 갖추고 있다. 실 거리 400m에 이르는 웅장한 스케일에 최첨단 컴퓨터 스윙 분석 시스템이 전 타석에 구축되어 있으며 모든 주차장을 실내로 배치하여 눈, 비, 추위 등의 악천후에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 Par3 코스는 최장 150yd에 이르는 티샷을 비롯하여 벙커, 펀드, 러프 등 다이나믹하고 다양한 난이도로 설계되어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Par3 코스의 명소이다.

 

바람과 만나는 숲의 선율 그린힐CC

서울에서 26km 거리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그린힐CC는 자연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 광활한 숲이 골프장 전체를 감싸고 있는 사계절 다른 모습을 보이는 자연 친화적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한지형 중지를 사용한 페어웨이와 공식 대회 수준으로 유지되는 그린 스피드는 골프의 긴장감을 불러온다. 마치 산책을 즐기는 듯한 느낌의 여성적인 섬세함과 남성적인 웅장함이 함께 공존하는 그린힐CC는 골프 플레이의 운영의 묘를 생각하게 한다.

 

제주의 자연을 품은 에버리스골프리조트

한라산과 골프장을 둘러싸고 펼쳐진 오름 등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에 화려한 식재까지 더한 에버리스 골프리조트는 제주의 자연과 라운딩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는다.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한 플레이 중심의 설계에 소나무의 운치를 더하는 Pine 코스와 호수와 필드가 조화를 이뤄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Lake 코스, 아일랜드 홀을 포함하여 다양한 비경이 펼쳐지는 새별 코스가 갖춰져 있으며, 40평형대에서 188평에 이른다. 다양한 규모의 고급스러운 골프 빌리지 52실이 갖춰져 있다.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 웰리힐리CC

웰리힐리CC는 강원도 횡성의 청정 고원지역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한 폭의 수채화처럼 코스가 조화롭게 펼쳐져 있다. 산자락으로 둘러싸여 웅장한 분지형태의 자연경관으로 조성된 남코스와 루프식으로 설계된 북코스는 서로 다른 분위기로 마치 PGA 코스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지형적 특성을 살려 골퍼들의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골프의 묘미를 극대화한 골프 코스는 매년 프로대회가 열릴 만큼 수준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건축을 넘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한 하이엔드 페어웨이빌라, 히든힐스

 

세계적인 골프 설계전문가가 설계한 웰리힐리 컨트리클럽 남코스의 섬세한 조경을 정원처럼 누리는 하이엔드급 페어웨이빌라 히든힐스는 총 6개의 Type(40평형~143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너만의 프라이빗한 세상을 펼치기 위해 각각 입지와 유형에 맞춰 설계되었다. 단독형은 외부 간섭을 최소화하여 단독주택의 느낌을 더욱 강조하면서 현대적이고 개성적인 형태로 이루어졌고, 연립형은 상하층에 각각 변화를 주어 개별 세대 모두가 단독주택과 같은 느낌을 갖도록 연출되었다.

 

사계절 종합휴양리조트, 웰리힐리파크

기존의 리조트 객실에 추가하여 모두 4,863개의 프리미엄 객실을 갖추게 되는 신안그룹은 누구나 다양한 즐거움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명문 스키장으로 유명한 신안그룹의 대표적인 휴양형 리조트인 웰리힐리파크는 1,000억원을 투자하여 웰리힐리 워터파크 워터플래닛을 새롭게 오픈했다. 워터플래닛은 39,669㎡(약 12,000평)의 면적을 갖춘 국내에서 손꼽을만한 대형 규모의 워터파크일 뿐만 아니라, 1인당 시설면적을 다른 워터파크보다 20% 이상 넓게 확보하여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족형 워터파크를 지향하는 워터플래닛은 파고가 2.4m에 이르는 초대형 파도 풀과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만타 슬라이드'를 비롯하여 실내존에 바데풀, 버블 플레이 키즈 풀, 바디슬라이드, 유수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총 14개의 어트랙션과 7개의 스파존을 마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웰리힐리파크에 워터파크 개장함에 따라 웰리힐리파크는 사계절이 특색 있는 수려한 자연에 486만㎡의 웅장한 규모를 갖추고 있는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 기존의 스노우파크와 컨트리클럽, MTB파크 등 야외 스포츠 시설에 이어 워터파크까지 더해 명실상부하게 국내를 대표하는 사계절 종합 테마 리조트로 거듭나게 됐다.

 

170만평 규모의 테마파크와  4,863개의 프리미엄 객실로 골프장의 리조트화

신안그룹의 목표는 단순히 골프장이나 골프코스의 수를 늘리는 것이 아니다. 신안그룹은 골프장을 리조트화 하여 골프를 치는 고객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휴식을 취하고 안락함을 누릴 수 있는 휴양형 복합 리조트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대한 계획으로 리베라CC와 신안CC에 각각 180세대와 344세대, 웰리힐리CC와 웰리힐리파크에 2,607세대 규모로 60평형대의 고급형 콘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170만평 규모의 부지에 골프장과 테마파크, 리조트를 한꺼번에 누리는 콤플렉스 레저타운으로 구성되는 진천테마파크는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수목원형 생태공원을 비롯하여 1,200세대의 분양형 콘도와 480실의 호텔형 콘도가 들어설 예정이다.

 

 

100년을 향하는 10년의 마스터플랜

306홀의 골프코스, 4,863개의 프리미엄 객실, 170만평 규모의 테마 리조트는 신안그룹이 향후 10년을 목표로 설정한 그룹 리조트 사업의 마스터플랜이다. 대한민국 레저의 명가 신안그룹이 60년의 역사에 더해 향후 100년을 향하는 사업으로서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다. 신안이 만드는 미래가치와 특별함으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골프 레저의 신세계가 열릴 것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