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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 복지시설·군장병 등에 치킨 기부

치킨대학 대표 사회공헌 활동 착한기부 통해 5월 한달간 소외계층에 900마리 치킨 나눔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기업이 동행하는 문화 조성 위해 노력할 것"

지이코노미 강권철 기자 | BBQ가 가정의 달 5월에도 이천 치킨대학 인근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갔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5월 한달간 약 900마리의 치킨을 이천 치킨대학 인근 사회복지시설과 군부대 등에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치킨대학을 설립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었으며 업계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Enviro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BBQ는 5월 한달간 11회에 걸쳐 약 900마리의 치킨을 대한적십자사, 성애원 등을 통해 이천 아동,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 외에도 국가를 위해 복무중인 군 장병에도 치킨을 전달했다. 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1,800만원을 상회한다.

 

BBQ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대학 인근 이웃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 활동에 적극 앞장서서 지역사회와 기업이 동행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1월부터 5개월 동안 이천에 위치한 아동·장애인·노인 복지시설에 약 50회에 걸쳐 5,000마리 이상을 기부했으며, 금액으로 환산시 1억원을 상회한다. 이 밖에도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푸드트럭 'BB-Car'를 통해 도서 산간벽지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