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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안에 골프 쇼핑몰 탑재…메이저월드 GEP 서비스 활용 기업 50곳 돌파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골프전문 유통 판매 기업 메이저월드㈜(대표이사 한현, 김태진)는 플랫폼 안에 골프 쇼핑몰을 탑재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GEP(Golf Extensible Platform) 서비스 활용 기업이 5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GEP 서비스는 표준화된 API와 인터페이스를 통해 골프 쇼핑몰을 탑재하는 기능으로, 메이저월드는 별도의 비용 없이 쇼핑몰을 구축/연동하여 시장을 확장하고, 회원에게는 15,000여 가지 골프용품 최저가 구매의 기회를 제공하며, 기업은 별도의 운영/관리 없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WIN-WIN-WIN 전략으로 많은 기업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러한 GEP 서비스는 사내 복지몰, 일반 커머스, 골프 관련 플랫폼 등 모든 인터넷 사업자가 활용할 수 있으며, 대기업 패쇄몰인 현대리바트몰, LG생활건강몰을 포함한 골팡, 원더클럽 등 골프 관련 플랫폼들이 사용하고 있다. 현재 각 플랫폼 고유의 강점을 연결시키는 시너지를 통해, 2023년 매출 85억에서 2024년 전반기 매출 52억으로 반기 2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다.

 

사업을 총괄하는 신사업본부 관계자는 “메이저월드의 GEP 서비스는 CLASS별 가격 관리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적용, 고객 needs에 맞는 특가를 통해, GEP서비스를 대기업 복지몰에 적용 후 골프용품 매출을 30배 성장시키는 쾌거를 이뤄나가고 있다”며 “당사는 ‘누구나 골프용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한다’는 좌우명 아래 인플루언서, 프로골퍼 전용 구축/연동몰인 엠더블유딜(MWDEAL)을 서비스하여 골프 쇼핑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자본금 없이, 누구나 경쟁력 있는 골프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메이저월드 한현 대표는 "GEP 서비스의 개방성, 확장성, 상호운용성, 혁신성을 통해 골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15,000가지 이상의 경쟁력 있는 상품과 전용 상품을 통해 커머스 빌더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