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골프 용품 브랜드 '알투지(주식회사 알투지피플)'가 골프거리 측정기 ‘알투지 메이트원(R2G MATE1)’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투지에 따르면 전속모델인 국가대표 수영선수 출신의 마린보이 박태환과 함께 대중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박태환은 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석권하는 등 수영 선수 커리어의 정점에 오른 후 다양한 방송 활동과 더불어 골프의 매력에 빠져 있다. 알투지는 좋은 사람들과 함께 골프를 즐기는 박태환의 모습이 알투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치한다는 설명이다. 알투지의 레이저 골프측정기 메이트원(MATE1)은 삼각 측량법을 활용해 서 있는 자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동반자의 목표 거리를 곧바로 대신 측정해 줄 수 있는 메이트모드, 필드의 경사와 실제로 공략해야 할 보정 거리를 제공하여 보다 정확한 샷이 가능하도록 돕는 슬로프 모드, 아치형 LED 등을 활용한 논슬로프 모드 등을 갖췄다. 특히 메이트모드 기능은 골퍼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알투지는 박태환의 전속모델 활동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3일 박태환 콜라보 스페셜 한정수량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50대 주부인 A 씨는 얼마 전부터 가슴에 통증과 두통, 안면홍조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고 불안하기까지 하다. 밤잠이 오지 않고, 잠들었다가도 금방 깨기 십상이라 낮 시간에도 일상생활을 하기가 어려워졌다. 계속되는 몸과 마음의 변화로 집 근처의 한의원을 찾게 되었고, 진료 결과 ‘화병’이라는 진단이 나왔다. 화병은 울화병의 줄임말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막힐 듯 뜨거운 뭉치가 뱃속에서 치밀어 오르는 증세와 불안, 절망, 우울, 분노가 함께 일어나는 증상이다.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나 다양한 이유의 심리적 갈등, 급격한 정서 변화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며, 특히 중년 여성들의 경우 가정 생활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참고 견디는 역할을 하다 보니 화병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화병은 △속이 메스껍고 쓰린 소화불량 △가슴 두근거림 및 답답함 △손발 저림 △몸 곳곳에서 나타나는 통증 △식은땀 △탈모 △가려움증 등 신체적인 증상은 물론 불안 증세에 따른 무기력증 등 우울증 등 정신적인 증상까지 그 범위가 매우 넓다. 당장은 건강에 큰 영향을 주지 않더라도 장기간 방치 시에는 고혈압이나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주)티오엔(대표 윤민호)'가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미니멀케어(MINIMAL CARE)'를 최근 런칭한 가운데 첫 제품으로 강아지샴푸제품 '미니멀케어 비건 강아지 애견샴푸(300ml)'를 출시했다. (주)티오엔에 따르면 미니멀케어는 자극적인 인공향, 동물성 원료 등을 배제하는 반려동물 브랜드를 지향한다. 동물성 원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티오엔 관계자는 "세정이 잘 되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반려동물의 예민한 후각을 괴롭히지 않는 반려동물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다."며 "천연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분리수거가 용이한 친환경 제품 용기를 활용하는 등 착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영상 콘텐츠 전문 프로덕션 '(주)스페이스몽키디자인(대표 김태현)'이 지방선거 개표 방송 'SBS 2022 국민의 선택'의 대형 LED 미디어월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몽키디자인에 따르면 미디어월 콘텐츠 중 그랜드오프닝은 지난 대통령 선거 이후의 정치 지형을 팽팽한 힘의 균형이 맞서고 있는 무중력 상태의 우주 공간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대형 디지털 미디어로 개표 방송 영상을 구현해 선거 방송에 녹아든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한다는 취지다. 해당 콘텐츠는 마치 영화의 한장면을 떠올리게 만드는 호화로운 컴퓨터그래픽(CG)이 등장해 시청자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한층 진화된 미디어아트 역량을 바탕으로 SBS 선거방송의 품격을 높였다는 평가다. 해당 개표방송은 우주 테마를 활용해 주요 선거 정보를 보여주는 스튜디오 대형LED 벽면 외에 천장에 LED 화면을 추가로 설치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컨텐츠 내용으로는 그랜드오프닝 및 카운트다운시퀀스와 각종 공지시퀀스 등 주요 후보를 활용하여 우주복을 입고 등장시켜 마치 우주 공간 속에 자리한 모습으로 재미있고 창의력 넘치는 그래픽 수준을 보여줬다.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IoT 공간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공간' 플랫폼이 모듈형 LED인테리어 조명 'IoT팝 팝라이트' 제품 정식 출시와 함께 '제12회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 쇼 2022(KITAS 2022)' 참가 소식을 전했다. KITAS 2022는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1층 B홀에서 개최된다. 특히 '나 혼자 쓴다'라는 주제 아래 MZ세대들이 스마트 디바이스 및 소형 가전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또 제품을 제조, 유통하는 참가 기업 대표 또는 실무 담당자와 미팅하여 현장 비즈니스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스마트공간은 스마트 디바이스쇼 존(ZONE) 314·315 코너에 부스를 마련하여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 대표 제품인 스마트 모듈형 조명 IoT팝 팝라이트는 6월부터 2개월 간 시범 테스트를 거쳐 출시된 IoT 제품으로 설치와 해체가 간편한 점, 미세한 색감 차이까지 구현하는 LED 패널, 모든 설정을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와이파이 모듈 장착 등 타 조명과 다른 특장점들을 통해 시범 출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글로벌 세포과학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글로벌 컨벤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은 마그네칼 D로 구성된 ‘뼈 건강 선물세트’와 항산화와 혈압조절 기능의 ‘혈행 건강 선물세트’, 정상적인 면역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연, 비타민D 함유 제품들로 구성된 선물세트이다. 또한 ‘면역 건강 세트’는 전반적인 면역 건강 관리를 돕는 아연, 비타민D 함유 제품은 물론, 100억마리의 유산균을 담은 유산균 제품까지 알차게 구성되었다. 마지막으로 유사나의 스킨케어 선물세트는 베스트 제품인 고농축 활력 세럼인 ‘바이탈라이징 세럼’, 참숯으로 모공과 각질 집중 케어가 가능한 ‘엑스폴레이팅 스크럽 마스크’ 그리고 보습과 영양 관리가 한 번에 가능한 미백크림인 ‘브라이트닝 루미너스 모이스처 크림’으로 뜨거운 여름을 보낸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게 구성하였다. 현대인이 챙겨야 할 건강으로 맞춤 구성한 유사나의 베스트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17일부터 판매 예정이며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특히 추석을 맞이하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데일리로맨틱이 부케말리기선물 제품 ‘데일리 유리돔 부케’를 신규 출시했다. 이 제품은 LED 전구 일체형이자 레트로풍의 고정형 유리돔 제품이다. 특히 아름다운 부케를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특수 처리해 영구 보존할 수 있도록 가공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란 1,000일 이상 보존할 수 있도록 생화를 보존 처리 용액으로 가공한 꽃을 말한다. 제품은 LED 유리돔 S·M·L·XL, 레트로풍 유리돔 L 등으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충전식 제품으로 건전지 없이 충전하여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리모콘을 사용할 수 있어 조명 점등이 편리하다. 데일리로맨틱 관계자는 “하드글라스 탑재로 쉽게 깨지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 여기에 별도 비용 지불 시 특별한 메시지를 레이저 각인으로 작업할 수 있다.”며 “스티로폼과 크라프트 박스, 택배 박스의 3중 포장으로 꼼꼼하고 안전하게 배송하는 가운데 고급 투명창 쇼핑백을 무료 증정하여 선물로서 메리트를 높인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친환경 하이엔드 골프웨어 고스피어(GOSPHERES)가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갤러리아 압구정점 EAST 4층에서 오는 9월 1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8월에 공개된 장원영 화보 속 핫썸머 아이템들이 전시된다. 또한, 쾌적한 착용감은 물론 얇고 가벼운 소재의 고스피어 퍼포먼스 제품들을 비롯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하는 장원영 토트백을 이번 갤러리아 팝업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뜨거운 여름에도 멈추지 않는 영골퍼들의 골프 열정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스피어의 썸머 아이템으로만 구성됐다”고 전했다. 한편, 고스피어는 오는 10월 도산공원 인근의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고스피어의 브랜드 철학과 제품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플래그십 한정 제품 및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과도한 경쟁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두통이나 만성피로는 매우 흔한 증상이다. 이 때문에 증상이 극심하지 않는 이상 이를 질환이라고 생각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려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임의로 진통제, 영양제를 복용하거나 쉬는 날, 잠을 몰아서 자는 등 임시방편에 의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 자칫 추가적인 질환이나 더 큰 질환으로 연결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만성피로는 단순한 피로감에서 그치지 않고 우울증이나 불면증 등 신경정신과적인 질환으로 이어져 일상 생활의 질을 크게 떨어질 수 있으므로 원인을 파악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현명하다. 일반인들이 흔히 떠올리기는 쉽지 않지만, 만성적인 두통과 피로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자율신경실조증이다. 특히 두통이나 만성피로로 인해 유관 진료과목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원인을 찾기 어렵다면, 자율신경실조증이 그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고 적극 대처해야 한다. 자율신경실조증은 심장 기능에 이상이 생기게 되어 자율신경의 균형 상태가 깨지고 심장이 과열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자율신경은 인체의 항상성을 담당하며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종합 멘탈케어 솔루션 ‘트로스트’를 운영하는 휴마트컴퍼니(대표 김동현)가 벤처스타트업 임직원을 위한 무제한 멘탈케어 구독 서비스 ‘트로스트케어(Trost Care)’를 론칭했다. 벤처스타트업은 불확실한 사업 환경과 상대적으로 아쉬운 경제적 안전성, 시스템 부재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감정 비용, 급격한 사기 저하와 같은 심리적인 문제를 갖고 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벤처스타트업의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도입 결정이 쉽지 않았던 이유는 상담 1회당 높은 비용과 ‘고위험군 선별 및 사후 관리’ 라는 인식 때문이었다. 트로스트케어는 이러한 점에 주목해 스타트업도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도입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리소스 축소와 운영 시스템 자동화를 통해 비용적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추었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임직원들이 가지고 있을 현실적인 고민 상황들을 해결할 수 있는 멘탈케어 서비스를 다양하게 개발하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트로스트 앱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유연하게 일하는 스타트업 임직원의 멘탈 케어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휴마트컴퍼니는 지난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