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최지은 기자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10월 13일 오후 2시 관내 공립 유치원 원감 및 행정실장, 공·사립 초·중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감성과 소통으로 고객과 공감하는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집합교육 대신 실시간 원격 연수로 진행했다.
이날 봄아카데미&키즈스피치FM 김시영 대표가 ‘변화하는 친절, 변화하는 서비스’를 주제로 감성과 소통의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 대표는 친절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상대방과 좋은 주파수를 가질 것과 감탄사를 자주 말할 것, 좋은 접촉을 꾸준히 유지할 것 등을 강조했다.
정현수 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고객행복 중심 마인드를 함양해 고객과 공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고, 공감·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