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년 전통 독일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보청기 착용을 고려하는 초기 난청인들을 위해 무료로 상담 및 보청기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청각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청력의 경우 한 번 나빠지기 시작하면 소리를 인지하는 뇌신경을 쓰지 않아 청력이 계속 퇴화하기 때문에 보청기 착용을 통해 예방적 관리가 중요하다. 보청기를 선택할 때에는 착용자의 난청 정도에 따라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보청기 타입을 선택해야 한다.
보청기는 처음 구입할 때부터 정확한 측정 및 진단이 가장 중요한데 난청 증상을 처음 겪는 초기 난청인에게는 보청기에 대한 정보 탐색부터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부분까지 보청기 구매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다. 보청기 제품 선택이 어렵다면 청각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시그니아 전문점에서는 청각 전문가가 무료 상담을 통해 난청과 보청기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청력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고 적응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실이 측정용 청력 검사 기기 등이 마련돼 있어 가장 편안하고 정확한 보청기 선택에 도움을 준다.
또한 귓속형, 귀걸이형, 오픈형 등 타입별 특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착용자의 청력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준다. 보청기는 타입에 따라 기능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착용자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가장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시그니아 전문점에서는 각 타입별 보청기 소리를 무료로 들어볼 수 있으며 보청기 기능에 대한 전반적인 체험도 방문 즉시 가능하다. 지역별 시그니아 전문점은 시그니아 보청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연결된 개별 전문점 사이트를 방문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시그니아를 핵심 브랜드로 보유한 글로벌 청각전문그룹 지반토스의 한국, 일본 총괄 신동일 대표는 “보청기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제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난청인들을 위해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시그니아 전문점을 방문해 청력 검사부터 보청기 구매, 착용 후 적응 단계까지 청각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