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성연 기자 |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현재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창의성 향상과 올바른 독서습관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초등 1~2학년 대상의‘사실’과‘기록’이라는 중요한 역사연구를 통해 책 속 나와 비슷한 인물과 그 시대(배경)를 알아보며, 나만의 생각을 기록해 보는 '찬란한 너와 나의 역사 메모리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초등 3~4학년 대상으로는 생활 속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발견해 즐거움을 경험하며 독서로 실력을 다질 수 있는 '교과 수학 ‘수다[數多]’'를 이번 금요일까지 운영 중에 있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정해진 필독도서를 통해 문학작품이 주는 기쁨을 맛보고, 삶을 성찰해 보는 '읽는 재미가 솔솔~ 한국 단편소설 읽기' 프로그램을 5회차 수업으로 15명을 모집하고 운영예정이다.
위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문의는 청주오창호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과 독서교실을 통해 함께 읽고, 소통하는 독서의 공감대를 키우며, 실질적 독서활동 및 뜻깊은 겨울방학을 맞을 좋을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