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영식 기자 | 연수구는 연수구민의 자발적인 미디어 참여와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주민마을방송팀 지원 사업’에 참여할 모임(단체)을 모집한다.
주민마을방송팀 지원 사업은 구에서 활동하는 작은 모임 또는 단체 등을 대상으로, 영상, 팟캐스트 등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해 팀별 맞춤교육, 장비와 시설, 제작 등을 지원해주는 등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연수구에 거주하고 마을주민 간 다양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3인 이상의 모임(단체)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모임(단체)은 연수구청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3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서면 및 면접심사를 통해 3월 중으로 신규 주민마을방송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주민마을방송팀 10팀을 운영해 12개 유튜브 채널을 설립하고 115개의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제작한 콘텐츠는 연수마을TV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올해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이용한 스트리밍 중계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4월 중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마을방송팀이 자생적으로 활동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마을미디어를 통해 주민 간 소통 활성화와 함께 마을과 지역사회에 대한 생활밀착형 소식이 전달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