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영식 기자 |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직원의 친절마인드를 향상 시키고 고객과 소통하는 열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2년 고객만족(CS) 추진계획을 지난 18일 수립했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2022년 고객만족 추진계획"에 따르면 3월 지역사회와 주민이 참여하는 열린공단 구현을 위한 ‘행복동행 고객참여추진단’ 구성을 시작으로 4월 카카오톡 AI 챗봇을 도입, 고객서비스 우수기관과의 CS실천협의체 운영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할 수 있도록 고객만족 체계를 구축하고
다년간의 민원 빅데이터를 활용한 민원예보제 운영, CS경영 전문성 향상을 위한 CS리더 양성, 공단 CEO가 참여하여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강화를 위한 오피니언 간담회 실시 등 고객이 "매우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종석 이사장은 “고객만족 서비스 강화는 공단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밑바탕이 된다”며 “모든 고객이 ‘매우만족’을 느낄 수 있게 다양한 고객니즈에 선제적 대응으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