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영식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구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계양구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하여 7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기존 홈페이지의 경우 각 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모바일 기기로 이용하기에는 어려워 프로그램 수기접수 기간 동안 혼잡함을 야기하고 주민들의 불편함이 컸다.
이에 구에서는 계양구 평생학습관과 동 주민자치센터를 연계하여 평생학습 정보제공 채널과 전자결제 시스템을 일원화하고, 다변화된 IT기기 환경에 적합한 웹페이지를 만들어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계양구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구축을 시작했다.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기존 주민자치센터에서 수기로 프로그램을 접수하던 방식 외에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방식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과 관리를 위한 관리자 페이지를 개발하여 더욱 다양한 계층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이번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우리 계양구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일상의 학습문화를 조성하고 구민중심의 근거리 학습 지원이 가능한 평생학습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