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영식 기자 |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유유기지 부평은 이번 3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취업특강 ‘AI 면접 특강’과 ‘VR면접 프로그램’, ‘전문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청년모임지원사업 ‘유인’과 SNS홍보단 ‘유·알리미’도 함께 모집한다.
온라인 취업특강 ‘AI 면접 특강’ 프로그램은 오는 23일에 진행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되는 채용 시장에 대비하기 위한 AI 면접을 주제로 면접 대비요령 및 합격 접근법, 채용 트렌드 및 기업파악, 면접 프로세스 및 평가분석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신청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또한 ‘VR면접 프로그램’은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춰 VR기기를 활용해 면접 연습을 할 수 있으며, AI 채용 면접을 위한 면접실 대관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청년들의 심리적 어려움 해결을 위한 ‘전문상담 프로그램’은 총 3개 분야(아로마 심리, 임상심리, 성격유형 검사 및 상담)가 운영되고 있으며,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지역 청년 모임들이 다양한 주제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활동비(최대 180만 원)와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청년모임 지원사업 ‘유인’의 참여자도 모집한다.
지역 청년들이 청년 소식을 직접 전달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활동비(월 10만 원)와 교육을 지원하는 SNS 홍보단 ‘유·알리미’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