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영식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며 구민과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계양구청 카카오톡 채널’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계양구청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계양구의 행사, 문화, 관광, 재난, 생활정보 등 각종 시책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이미 가입자가 28,500명을 넘어 인천시 군구 중 최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만큼, 구독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손안에서 바로 볼 수 있고 직접 댓글을 달며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표했다.
카카오톡 채널 등록 방법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계양구청’을 검색한 뒤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 사업의 신속한 홍보와 알찬 정보 제공으로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소통창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를 위해 친구추가 등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에서는 구 소식지인 ‘계양산메아리’를 비롯해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용자 취향에 맞춘 다양한 비대면 홍보채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