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영식 기자 |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스포잇, 이소댄스 아카데미와 협약을 맺고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연수구 내 스포츠 기관과 협약을 맺고 연령별·욕구별 수요에 따라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이들의 기초체력 증진과 건강한 신체 발육을 도모하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청학동에 위치한 LYP축구센터 인천 연수점에서 진행되는 축구교실은 전문적인 코치진의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축구 재능 발현·협력과 올바른 경쟁 경험, 사회성 증진 등 신체 활동 발달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연수동에 위치한 이소댄스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댄스교실도 이소댄스 전문 강사의 방송댄스·힙합·베이직·K팝 안무와 같은 다양한 댄스 장르뿐만 아니라 발레 기본동작·스트레칭·요가 등 성장 판을 자극하는 수업 등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신체 활동량 감소, 성장 발달 지연 등 신체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의 기초체력 증진은 물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체육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친구들과 어울리고 그 과정에서 타인과 협동하며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는 등 신체활동을 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연수구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는 체육교실(펀키즈 스포츠교실), 농구교실(CJ스포츠_팀 케이 농구교실), 축구교실(LYP 축구센터 인천 연수점), 댄스교실(이소댄스 아카데미)로, 연수구에 위치한 총 4곳의 스포츠 기관과 협약을 맺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