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창희 기자 | 고양시 주요 시정소식 및 생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사이트 '고양원픽'을 오픈하고 시민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고양원픽은 월간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의 PC 및 모바일 확장판으로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픽 할 수 있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았다.
고양원픽은 종이책자로 발행하던 시정소식지를 웹진 및 전자책 형태로 제공한다. AI 오디오 기능을 탑재해 소식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으며 고양시 주요 SNS 콘텐츠 및 고양TV 유튜브 영상 등도 고양원픽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고양시는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디자인 및 반응형 웹 방식을 적용하여 사이트를 구축했으며 모든 모바일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휴대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고양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시는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해 고양원픽 이벤트 게시물을 SNS로 공유한 참여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100명)과 고양고양이 인형(20명)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원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경진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은 "시민들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고양소식을 구독할 수 있도록 모바일 소식지를 기획했다"며 "고양원픽이 시민들의 사랑받는 채널로 자리 잡도록, 재미있고 유용한 내용들로 채워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