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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와이낫미디어, 콘텐츠 연계 업무협약…‘칸’ 초청작품 만나

신한 쏠(SOL) 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연계를 통해 생활금융플랫폼 경쟁력 강화
숏폼 콘텐츠 및 SNS 채널을 통해 MZ세대의 차별화된 문화공간 조성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서울 마포구 소재 와이낫미디어 본사에서 와이낫미디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MZ세대 금융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함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금융 콘텐츠 확보를 통한 고객경험 개선 및 신한 쏠(SOL) 이용 접점 확대 ▲MZ세대 타깃 통합 브랜딩 전략 수립 ▲와이낫미디어 기획 개발 역량을 활용한 신한은행 콘텐츠 세계관 구성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과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 정상훈 본부장,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가 참석했다.

 

와이낫미디어는 국내 최고의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한 종합 스튜디오 스타트업 기업으로 방송 프로그램 및 웹 드라마 제작과 콘텐츠 유통 전문기업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컴투스 내 게임을 원작으로 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와 올해 4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초청된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등이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신한 쏠(SOL)의 생활금융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MZ세대에게 차별화된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양사 협력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 중인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력을 통해 MZ세대에게 특화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