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유페이 대중교통 홍보켐페인' 사진. [사진제공=DGB금융]](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20625/art_16558765719812_0892be.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유페이(대표이사 김윤국)는 지난 21일 대구 신남네거리 일대에서 대구도시철도공사(이하 공사)와 합동으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홍보캠페인에 동참했다.
본 행사는 공사가 지난 4월부터 <매월 22일은 도시철도 타는 날>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시하고 있는 가두캠페인으로 지역민들에게 도시철도 이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동참을 촉구하는 행사다.
DGB유페이 직원들과 공사는 현수막을 걸고 시민들에게 홍보 물품을 나눠주는 등 도시철도 이용을 통한 대중교통 생활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와 연계해 DGB유페이는 모바일 원패스앱에서 1월부터 진행 중인 ‘대중교통 캐시백 이벤트’를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공유했다. 공사 역시 도시철도 이용 고객 대상으로 교통비 지원 이벤트를 올 연말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dtr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DGB유페이 관계자는 “이번 가두 홍보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만으로 친환경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회적 인식이 확대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대중교통 이용을 지속해서 독려하며 탄소 절감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GB유페이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교통 외 부문에서도 모바일 원패스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8월까지 ‘대구 이월드 테마파크 이벤트’를 최대 53% 할인 혜택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