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LG유플러스가 한국 전통 기반의 패션 브랜드 '단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MZ'와의 밀접한 접점을 목표로 젊은 고객층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고, 이를 통해 통신사면서 패션 플랫폼에도 발을 뻗어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고 전했다.
'단하'는 한복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깬 브랜드로 , 대표적으로 한복을 특별한 날에만 입는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일상에서도 편한 차림으로 돌아다닐 수 있는 현대적인 트렌드를 담은 한복을 선보이고 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새로운 트렌드를 구축하는 브랜드로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는 패션 브랜드다. 우리나라 전통 고유의 문양, 소재, 복식을 활용한 한국적인 정체성을 패션으로 전개한다는 것이 해당 브랜드의 목표점이다.
단하와 유플러스는 '와이낫(WHY NOT) 컬렉션'의 일환으로 유플러스의 상징 컬러인 마젠타와 조선의 궁중 도배지 문양 중 하나로 알려진 거북문을 모티브로 하여 에코백과 파우치를 제작 및 출시했다.
단하 관계자는 "거북문은 거친 파도에 맞서 바다로 나아가는 뜻 깊은 의미를 담은 상징이다. 이는 오늘 날 도전하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LG유플러스의 와이낫(WHY NOT) 이념과도 닮아 있다."고 전했다.
LG 유플러스는 "와이낫 콜라보는 통신사라는 틀에 갇히지 않고, 더 많은 고객과 만나기 위해 과감히 선을 넘는 모습을 보이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