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랭킹 1위에 오른 인기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정명석 변호사 역으로 맹활약하면서 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명석역할 강기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모님 플렉스' 라는 글과 자신의 아들의 사진이 붙어있는 떡 포장지 사진을 게시했다.
떡 포장지에는 "사랑스러운 손주 강이준 백일입니다. 맛있게 드시고 축하해 주세요. 우리 사위도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유부남이셨네", "말도 없이 언제 결혼했지" 등 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강기영은 지난 2019년 5월 3살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하여 2년만에 2021년 11월 12일에 아들을 출산하였다.
공개된 사진을 통해 정명석역할 강기영의 신혼집도 다시 재조명을 받고 있다.
정명석역할 강기영은 2020년 mbc 구해줘! 홈즈에 출연해 결혼 전 원룸에서 15년 간 자취했으며, 인테리어에 관심이 없다가 결혼 후 신혼집을 꾸미면서 관심이 생겼다고 밝힌 바가 있다.
지난달 29일 첫 방송된 ENA 새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동시에 지닌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이 드라마에서 우영우의 멘토인 정명석(강기영분) 변호사의 변화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정명석은 우영우가 첫 출근한 뒤 ' 자폐 스펙트럼 장애'라는 특이사항이 적혀있는 이력서 뒷장을 뗀 채 자신에게 들여보낸 대표를 찾아가 "저런 애를 어떻게 가르치냐" 항의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나 정명석은 우영우가 편견과 고정관에 사로잡히지 않는 유연한 사고를 선보이자 자신의 팀원으로 인정한다. 우영우와 그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여러모로 힘든 현시기에서 시청자들의 힐링과 위안이 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