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다가오는 연휴를 맞이해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처리하려고 계획 중인 대학생과 직장인이 유독 많은 5월이다. 평소 시력이 좋지 않아 고생했던 사람들은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스마일라식을 통해 시력교정을 받고자 한다. 해마다 이맘 때가 되면 시력교정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로 볼 수 있다.
라식, 라섹 등 기존 시력교정수술에 비해 각막의 손상이 적고 그만큼 회복기간도 짧은 스마일라식은 펨토세컨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단 2mm만 절개하기 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거의 없어 환자들의 부담이 적은 편이다. 특히 라식 수술에서 필수적인 각막절편을 형성하지 않아 각막 보존에 효과적이다.
또한 스마일라식은 실제 수술 시간이 양쪽 눈을 모두 합쳐도 5분 내외로 매우 짧은 편이다. 각막의 노출 시간이 그만큼 줄어들었기 때문에 감염이나 손상 등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성이 현저히 낮아졌으며 일주일 동안 선글라스 등을 착용해야 했던 기존 시력교정수술과 달리 다음날부터 곧장 화장이나 운동 등 일상 생활을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아무리 스마일라식 수술의 장점이 뛰어나다 하더라도 정교한 수술 기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해야 효과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의료진의 전문성을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스마일라식닥터인증’ 이다. 해당 인증은 스마일라식을 개발한 칼자이스사에서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수술 건수나 숙련도를 엄격하게 측정하여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에게만 발급하기 때문에 공신력이 뛰어난 인증으로 꼽힌다.
압구정안과의원 이승은 원장은 “연휴 기간 동안 많은 환자들이 스마일라식 수술을 위해 내원한다”며, “짧은 시간 동안 많은 환자를 정확하게 수술하려면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필수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고자 한다면 반드시 수술 전에 스마일닥터인증 여부와 안과의 첨단기기 사용 여부를 확인해야한다”고 스마일닥터인증의 중요성을 거듭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