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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익 1644억원…7분기 만에 흑자 전환

매출 6조7376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

LG디스플레이 사업분야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7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2일 LG디스플레이는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644억원으로 7분기 만에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영업이익은 당초 증권가가 예상했던 평균 전망치 652억원에 비해 세 배 가까이 많은 것으로 2018년 4분기 2793억원 이후 처음으로 흑자로 돌아선 것이다.

매출은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온라인수업 정착에 따른 IT 제품군의 출하 확대가 지속되고, 애플을 비롯한 모바일 부문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공급 확대, 글로벌 TV 판매 호조, 광저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신공장의 본격 양산 등의 요인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늘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IT부문의 출하 확대가 지속됐고, 모바일용 OLED(P-OLED)에서도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생산이 확대되며 의미 있는 손익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TV부문에서는 광저우 OLED 신공장의 본격 양산과 대형 LCD 수급상황 호전에 힙입어 적자폭을 크게 축소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각 부문별 매출 비중은 2분기에 이어 IT 패널이 43%로 가장 높았고 TV와 모바일 및 기타 매출 비중은 각각 28%, 29%였다.

3분기 주요 재무지표는 부채비율 192%, 유동비율 97%, 순차입금비율은 90%다. 대규모 설비투자가 실행된 2017년 이후 지속 증가해왔던 차입금이 3분기 처음으로 3100억 원 감소했다.

LG디스플레이는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높아져 있는 사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최악의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전제로 선행적인 재무관리 활동을 지속해 간다는 방침이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라이프스타일이 달라지면서 TV는 영상 시청 외에 게임이나 재택근무, 홈트레이닝 시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 며 "고객의 사용환경과 니즈에 최적화되고 새로운 폼팩터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디스플레이로서 OLED의 시장리더십을 확대시키는 데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