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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수도권 특성화고 90여 곳에 '온라인 잡 페어' 실시...총 36명 채용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 JA와 2015년부터 공동 진행


 

스타벅스가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상대로 온라인 잡 페어를 진행하며 36명의 학생을 바리스타로 채용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수도권 지역 90여 곳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상대로 온라인 잡 페어를 실시해 총 36명의 학생을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2015년부터 스타벅스 코리아는 JA(Junior Achievement)와 업계 최초로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6년째 이어오고 있다. 또 스타벅스 임직원 1300명 이상이 교육 연수 과정 이수 후에 전국 80여 곳 특성화 고등학교를 방문해 1만 5000여 명이 넘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멘토로서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교사설명회부터 학생대상 교육 및 채용 면접까지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교육은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면접준비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사내강사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지난해 JA 잡 페어를 통해 입사한 스타벅스 선배 바리스타들이 직접 출연해 상황 별 문제해결 방식을 롤플레잉으로 보여줬다.

 

스타벅스와 JA는 온라인 교사설명회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강연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교육과 채용면접을 실시했다. 면접은 스타벅스 코리아 지역 매니저와 점장으로 구성된 면접관들이 봉사활동 경험, 서비스 마인드, 대인관계 형성 등 스타벅스 파트너로서 갖춰야 할 사항들을 질의응답으로 구성했다.

 

현재까지 잡 페어를 통해 채용된 특성화고 학생들은 총 157명이며, 이번 잡 페어는 36명의 학생이 채용돼 특성화고 채용 인원은 총 193명이 될 예정이다. 이번 합격생들은 내년 3월 고교 졸업 이후 만 18세 이상의 합격자부터 순차적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외에도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파트너 중 전문대졸 및 고졸학력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에게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특성화고 채용 학생들도 원할 경우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