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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재활용 위해 GS칼텍스와 MOU 체결

-매년 플라스틱 공병 100톤 물질 재활용...업사이클링에 집중할 계획


 

아모레퍼시픽이 GS칼텍스와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7일 플라스틱 공병의 체계적인 재활용을 위해 GS칼텍스와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의 공동 목표는 수거한 화장품 공병의 63%를 차지하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하고 친환경 원료 적용을 확대하는 것이다. 특히,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에 다양한 물성의 재료를 혼합해 성능과 품질 향상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 방식에 집중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매년 플라스틱 공병 100톤을 물질 재활용하고, 이를 아모레퍼시픽 제품과 집기에 적용할 방침이다. 적용 비율은 올해 20%부터 시작해 2025년에는 50% 수준까지가 목표다.

 

오정화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 디비전 상무는 “코로나19로 심각한 수준에 이른 플라스틱 이슈는 함께 해결해야 하는 공동의 사회 문제”라며 “아모레퍼시픽은 GS칼텍스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에 기여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03년 '이니스프리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200톤의 화장품 공병을 수거했다. 또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을 통해 화장품 공병을 리사이클링하거나 예술 작품으로 업사이클링하는 등 다양한 재활용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