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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웅진씽크빅과 교육 구독 상품 사업 맞손

웅진씽크빅과 교육 구독 상품 관련 업무 협약 체결하고 구독 마케팅 본격화


 

인공지능(AI) 기반 구독 마케팅 컴퍼니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한 SK텔레콤이 웅진씽크빅과 손을 잡았다.

 

SK텔레콤은 웅진씽크빅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T-타워에서 ‘구독형 교육상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오는 15일 출시되는 웅진씽크빅의 교육 상품 ‘웅진스마트올’에 가입하는 고객의 통신비를 할인해주고 무료 데이터를 지원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웅진스마트올은 초등 전 과목을 학습할 수 있다. 콘텐츠와 교육용 상품을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월 10만9000원 26개월 납부 △월 9만9000원 28개월 납부 등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이 상품을 구독하는 고객에게는 만 12세 미만인 가입 자녀의 휴대폰 요금을 가입 익월부터 12개월 동안 1만9800원씩 지원한다. 이는 초등학생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잼(ZEM) 스마트 요금제(월 1만9800원·부가세 포함)를 1년간 무료(최대 23만7600원)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SK텔레콤 매장이나 온라인 T월드에서 체험 신청을 한 자녀 고객에게는 3개월간 매월 데이터 500MB를 추가로 한다. 프로모션은 3월 말까지다. SK텔레콤 330개 키즈 거점 매장에선 ‘웅진스마트올’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양사는 AI·커머스·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양사의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와이파이(Wi-Fi) 기반의 학습용 단말에 통신 모듈을 탑재해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환경 구축 논의에도 나선다.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장(컴퍼니장) 겸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웅진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교육 구독영역 진입에도 첫발을 내딛었다”면서 “앞으로 ZEM 브랜드를 중심으로 키즈 교육분야에 진출하는 것 외에도 라이프 영역 전반의 구독 서비스 파트너들과 손을 잡아 고객 경험을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