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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시즌 2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제안왕’ 실시

홈페이지, 앱 고객 의견 개진 ... 상품권, 기프티콘 등 추첨 증정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금융소비자에게 소통과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은행 제도와 관행개선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 ‘고객 제안왕 ’ 시즌2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2021년에 연중 운영되던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 공모전 ‘바꿔서, 달라지겠습니다!’에서 이어지는 것으로, 고객 누구나 올해 12월31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편리성을 제고하고, 소비자 보호 활동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접수 받는데 고객 관점 은행 업무 관행 개선, 비대면 금융거래(IM뱅크, 인터넷뱅킹) 불편사항 개선의견을 비롯해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의견 등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은행 수수료 및 금리 관련 아이디어 제외)

 

전년에 실시된 금융소비자 보호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착안해 실제 은행 서비스 제고로 이어진 사례로는 DGB 마스코트 단디·똑디 활용 보이스피싱 예방 동영상 제작, 고령자와 장애인 인구가 많은 지역의 영업점 운영 방안에 대한 제안내용 반영, 인공지능(AI)이 적합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제도 등이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작년의 경우 약 200여건의 제안이 접수되어 기업 인터넷뱅킹 다수계좌 이체 시 입력방법 일부 개선, 채팅 상담 서비스 관련 ‘이전 대화보기’ 기능 개선 등 약 30건이 즉시 반영됐다”고 설명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기타 실현 가능성이 있는 제안은 순차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는 뜻을 밝혔다.

 

올해 연중 우수 의견을 게시한 고객에게는 상품을 추첨 증정할 예정으로 제안 건수, 개선효과, 노력도, 실용성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거쳐 분기별로 30명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지급하고, 연간 1등인 ‘고객 제안왕’ 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과 2등인 ‘고객 제안상’ 2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0만원을 각각 전달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DGB대구은행 거래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홈페이지( www.dgb.co.kr 접속 -> 금융소비자포털·민원(고객센터) -> 민원창구 -> 칭찬·불만 ·제안 접수 -> 접수유형 ‘제안’ 선택 후 기입 )와 앱 (스마트뱅킹(IM뱅크) -> 스마트뱅킹 고객센터 -> 민원접수(고객의 말씀) -> 칭찬·불만·제안 접수 -> 접수 유형 ‘제안’ 선택 후 기입)으로 응모할 수 있다.

 

박성희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고객의 꾸준한 성원에 힘입어 매년 실시하는 고객제안 이벤트에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고객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즉시 개선하여 소비자보호 활동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금융취약 계층과 비대면 금융거래 고객에 대한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비자보호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