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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교육연구원, 2022년 제1차 강원교육포럼 개최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은 어떠한가?

 

지이코노미 김민제 기자 | 강원도교육연구원(원장 이낙종)은 25일 오후 2시, ‘2022년 제1차 강원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은 어떠한가?”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정서 변화를 살펴보고, 변화에 대응하는 심리방역 정책 과제를 교육 주체와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근영 연구위원(경기도교육연구원)의 ‘코로나 시대, 학생들의 심리와 정서변화 양상 및 정책 방향’이라는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김애자 장학관(강원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이 ‘강원도교육청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방향과 정책’에 대한 주제를 발표한다.


2부에는 △초등학교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후평초등학교 교사 김준), △관계 회복을 통한 학생 심리·정서 회복(후평중학교 교사 김강민), △학교 상담실의 심리·정서 지원 내용 및 방향(철원여자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용진숙)이라는 발제로 지정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지역사회 감염 예방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20명 내외 사전 신청자와 함께 대면으로 진행하며 동시에 강원도교육연구원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이낙종 강원도교육연구원장은 “학생들이 심리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교실에서의 다양한 실천 방안 및 심리·정서 지원 정책 방향을 새롭게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우리 아이들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해 학교 현장의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공동체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공론의 장을 이어가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