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2.1℃
  • 흐림강릉 4.2℃
  • 맑음서울 1.6℃
  • 구름많음대전 0.1℃
  • 구름조금대구 0.7℃
  • 구름많음울산 5.6℃
  • 구름많음광주 2.9℃
  • 구름많음부산 8.8℃
  • 구름많음고창 -0.5℃
  • 구름많음제주 11.0℃
  • 구름조금강화 2.4℃
  • 구름많음보은 -2.4℃
  • 구름많음금산 -2.3℃
  • 구름많음강진군 2.9℃
  • 구름많음경주시 0.7℃
  • 구름많음거제 5.1℃
기상청 제공

e식품관 연계,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 선보여

비스포크 가전·Neo QLED·갤럭시 등 삼성 전자 제품 구매 고객 대상
삼성닷컴 e식품관서 제휴사 카드로 매월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3년간 최대 72만원 혜택

 

지이코노미 주안 기자 | 삼성전자가 '삼성닷컴 e식품관'과 연계해 소비자들에게 생활에 밀접한 혜택을 다채롭게 제공하는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을 3일 선보인다.

 

이 플랜은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가입할 수 있다.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식품을 제휴사 카드로 구입하면 3년간 최대 7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e식품관은 국내 주요 식품사의 가정 간편식(HMR)·밀키트를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삼성닷컴에 마련한 온라인 식품관이다. 제휴 카드사는 2022년 10월 3일 기준으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등이다.

 

이 프로그램은 신개념 멀티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구매자들을 위해 마련한 'My 큐커 플랜 멤버십'에서 가전, TV, 모바일 등 제품으로 가입 대상과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냉장고·오븐·에어컨·무선청소기·세탁기·건조기 등 비스포크 가전 ▲Neo QLED·더 세리프·더 프리스타일 등 최신 TV ▲갤럭시 Z 폴드4·Z 플립4 등 갤럭시 기기를 구매하고, 제품 일련 번호(Serial Number)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다. 이미 제품을 구매한 고객도 최근 6개월 내 구매했다면 동일하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SSD, MD소형가전, LED조명, 프린터, 카메라, 렌즈, 토너, 잉크 등 소모품, 액세서리 구매고객 제외된다. 

 

예를 들어,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하고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에 가입하면,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평소에 자주 먹는 김치·돼지고기·즉석밥 등을 간편하게 구입하고 매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은 월 6만 5000원 이상 e식품관에서 구매 시 매월 2만원씩 36개월 동안 최대 72만원의 카드 값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65플랜'과 월 3만 9000원 이상 구매시 매월 1만 5000원씩 24개월 동안 최대 36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39플랜' 중 선택 가능하다.

 

할인 혜택은 제휴 카드사의 청구 할인이나 캐시백 등으로 제공되며,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가전 제품과 이업종 간의 연결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자 e식품관을 기획했다. 비스포크 냉장고·큐커와 같은 제품뿐만 아니라 각종 신선식품부터 바코드만 찍으면 간편하게 조리되는 스캔쿡 식품까지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 서비스 개시와 함께 21개 주요 식품 브랜드의 상품을 맞춤 제공하는 큐레이션 기능까지 추가해, e식품관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e식품관 입점 식품 브랜드는 2022년 10월 3일 기준으로 CJ제일제당·CJ푸드빌·hy(구한국야쿠르트)·그리팅·농협 라이블리·농협 NH팜·대상·동원·롯데제과·랭킹닭컴·마이셰프·선진·소울키친·신세계푸드·앙트레·오뚜기·오픈더테이블·요리하다·풀무원·프레시지·펫박스 등 21개 브랜드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 출시를 기념해 단독 상품과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등 연말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가전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고객 경험의 혁신을 이루고자 한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멤버십 플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일상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헬스케어를 위한 기기·서비스·콘텐츠 등 다양한 이업종간 파트너십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