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주안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업데이트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도적 직업군인 ‘카데나’는 주무기로 ‘체인’을 사용하며, 빠른 스피드로 적을 급습하는 캐릭터다.
‘체인’을 사용하는 ‘체인아츠’와 ‘체인’ 외 무기를 사용하는 ‘논체인아츠’ 스킬을 가지며, ‘체인’으로 적을 결박하거나 소용돌이를 만들어 적을 난타하는 등 화려한 전투 스킬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넥슨은 11월 16일까지 달성한 ‘카데나’ 미션 레벨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며, 30레벨 이상 '카데나'로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 전용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출석 횟수에 따라 ‘카데나 대미지 스킨’, ‘카데나 업데이트 기념 원정대 지원 상자’ 등을 순차 제공한다.
아울러 11월 17일까지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벤트 페이지의 비밀금고를 통해 교환 횟수가 소진된 치장성 아이템을 월드 내 캐릭터에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쥬얼 시스템’은 편의성을 개선해 원하는 쥬얼을 빠르게 합성할 수 있게 연속 합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신규 캐릭터 ‘카데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M’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