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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고객만족도(NCSI), 신한은행…은행부문 6년 연속 1위

소비자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상품 선정시스템 구축
고객 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 출시, 리스크 관리·고객 자산보호 등 분야에서 높은 평가

 

지이코노미 주안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9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25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되어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지수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매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올바른 상품 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 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도입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운영 ▲1만명의 고객자문단과 함께 만든 고객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포함해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함께,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