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6일 ‘2022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열리는 시상식에는 김성민 국방부 정책기획관, 김동록 기관고객그룹대표 및 유관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프로젝트에 총 1400여건의 사연이 접수됐다. 3단계 심사절차를 통해 선정된 10개 부대와 60명의 장병은 그동안 꿈꿔온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수상자 중 음악치료사로 활동 중인 군악장교 정수근 대위는 “군장병들에게 양질의 음악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악기를 지원 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국방부와 KB국민은행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음악치료를 통해 더 많은 군장병을 보살피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 김동록 기관고객그룹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어려운 시기에 놓인 군장병들이 희망찬 미래를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군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러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