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 투표 진행

- 다양한 컬러 및 스티커, 폰트 조합을 통한 개성있는 티셔츠 제작
- 본선 진출자 대상 모바일 앱 쏠(SOL) 투표로 순위 결정해 여행상품권, 마이신한포인트 등 제공

지이코노미 방제일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9월 6일까지 신한은행 쏠(SOL)에서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 본선 투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커스텀 제작 플랫폼 ‘마플(MARPPLE)’과 협업해서 전용 페이지를 구축하고 다양한 커스텀 스티커, 폰트를 제작해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고객들은 전용페이지에서 신한금융그룹 캐릭터 ‘신한프렌즈’를 활용해 본인만의 개성과 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하나뿐인 ‘나만의 티셔츠’를 제작하고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포함해 업로드 하며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벤트 오픈 닷새 만에 전체 티셔츠 4천장 전량이 조기소진됐다.

 

이번 본선 투표는 응모된 전체 작품 중 콘텐츠 반응도(좋아요+댓글) 및 전문가 그룹 심사를 반영해 선정한 10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 누구나 신한은행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티셔츠 작품 1개를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선정된 작품의 투표 순위에 따라 ▲400만원 여행상품권(1명) ▲200만원 여행상품권(1명) ▲100만 마이신한포인트(2명) ▲50만 마이신한포인트(2명) ▲20만 마이신한포인트(4명)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1,000개)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기 표현과 개인 취향이 확고한 Gen Z, 알파세대들이 ‘신한프렌즈’의 매력을 경험하고 신한은행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콘테스트를 준비했다”며 “트렌디하고 친밀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늘 내 옆에 있는 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