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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성장도 BBQ가 하면 다르네’…상생협력 협약식 진행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통한 동반성장 다짐
매장 운영시간 조정, 신선육 지원, 상조회 서비스 정책과 패밀리 상생협력 부서 운용
상반기 출시된 신메뉴 성과 및 마케팅 분석과 하반기 계획 위한 마케팅위원회 진행

지이코노미 강권철 기자 | BBQ가 패밀리(가맹점주)와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27일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40여명의 동행위원회 패밀리와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생 협약에는 사전에 패밀리와 협의해 개선한 내용 등이 담겼다. 매장 운영 환경, 상권 특성에 따른 탄력적인 '매장 운영시간 조정', 프로모션 비용 부담 범위가 포함됐다. 또  목표 매출 달성과 지역사회 기부에 따른 '신선육 지원', 애사와 경사 발생시 지원하는 '상조회 서비스' 등 패밀리의 매출과 업무 효율 증대는 물론 본사도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방안이 담겼다. 

 

불공정한 거래행위 예방 및 감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패밀리 상생협력 부서'와, 패밀리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심의하고 중재할 수 있는 '분쟁조정위원회'를 운용하는 계획안도 발표됐다.

 

협약식과 함께 하반기 마케팅위원회도 진행됐다. 상반기에 출시한 신메뉴 리뷰와 자사앱 등 마케팅 분석과 하반기 신메뉴 출시 계획과 마케팅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패밀리들의 의견 수렴과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BBQ 관계자는 "패밀리들의 고충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늘 의견을 주셨던 최저임금, 플랫폼 중개수수료 인상 및 정률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책을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올해초 서울, 경기, 강원, 호남, 경남, 경북, 제주 등 지역에서 총 20회에 걸쳐 전국  매장의 패밀리와 함께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해 상생경영 정책 발표와 더불어 현장의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등 29년째 상생경영 소통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