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강주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오는 11월 개
예정인 전북과학축전에서 선보일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전북과학축전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도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과학 관련 프로그램, 융합인재교육(STEAM) 관련 프로그램, 4차산업혁명 기반 최신 과학기술 관련 체험 프로그램 등이다.
학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참신한 주제로 생활 속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이해시켜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관련된 과학 이론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함께 제공하여 프로그램의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교사는 9월 8일까지 신청서 등의 서류를 갖추어 이메일(chemseo1@jbedu.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총 55개 프로그램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이후 각 프로그램 운영비로 1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도교육청 장학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과학탐구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온라인 과학축전으로 준비하게 됐다”라며 “단순한 체험 및 조립식 만들기 위주의 프로그램이 아닌 생활 속에서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이해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