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대희 기자 | 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은 9월 27일, 인왕산 유아숲 체험원 및 청운공원 어린이 놀이터 조성 사업지를 찾아 준공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유아숲 체험원과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은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지향하는 김금옥 의원의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김금옥 의원은 “출산율 저하 문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해야 해결할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안전한 보육환경이 꼭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인왕산 유아숲 체험원은 인왕배드민턴장 맞은 편 10,000㎡ 의 공간에 자연친화적 숲 놀이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최대한 기존 지형을 살려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청운공원 어린이 놀이터도 청운공원과 인왕산의 자연을 최대한 이용하고 잔디사면, 계단, 단차 등의 지형까지 활용하여 놀이공간으로 조성하였다.
9월에 준공하였지만 현재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중이며, 11월에 주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공사 현장 구석구석을 살펴본 김금옥 의원은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며 개장 전 철저하게 점검할 것을 당부했다.
김금옥 의원은 “인근 무악어린이집 도시가스 인입공사도 준공했다” 고 밝히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놀고, 부모들은 보육 걱정없이 일할 수 있는 종로를 만드는 것이 꿈”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