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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AI챗봇 도입해 비대면 상담 활성화...채팅 상담사 연결 기능 탑재

한화손보, AI챗봇 서비스 도입 [사진=한화손보]

한화손보가 고객의 편리와 비대면 상담 확장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26일 한화손보는 AI챗봇 서비스 시행을 밝혔다. 가장 빈번한 7가지의 고객업무 처리를 시작으로 대화형 상담도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은 언텍트시대에 맞춰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웹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당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 와 '대화형 상담서비스'다.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기능형 메뉴를 구성해 곧 바로 챗봇 이용이 가능하다. 이는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단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로도 챗봇 상담이 가능하다.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물론, 보다 난이도가 높은 고객의 요청사항은 상담사 서비스로 바로 전환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채팅상담사 연결기능' 도 마련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상담채널 구축을 통하여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챗봇 채널을 구축했다" 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