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온라인 교환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data/photos/news/photo/202010/19383_35061_5633.jpg)
새마을금고중앙회가 태국 FSCT와 온라인 교환연수를 진행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7일 태국저축신용협동조합연합회(FSCT) 회장을 포함한 연수단 25명의 참여아래 온라인(On-tact) 교환연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교환연수는 사전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 시청과 FSCT의 요청에 따른 실무진의 실시간 강의로 진행됐다.
태국 FSCT 연수단은 예금자보호와 대체투자 분야에 대한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축적된 경험을 전수받았을 뿐 아니라, 온라인 방문견학 형식으로 남대문충무로새마을금고의 전통시장을 기반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 노하우와 KAI(한국항공우주산업)의 직장새마을금고 성공모델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특히 태국의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단순한 지식 공유을 넘어 재미와 감동까지 선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형식으로 지난 28년의 인연의 끈을 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양기관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상호교류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