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함안군은 2022년 상반기 평생교육원 정규강좌 수강생을 오는 23일부터 3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기존 12개 강좌에 신규로 8개 강좌를 추가 편성해 총 20개 과정으로 280여 명의 인원을 모집한다.
교육은 행복한 수필 글쓰기, 다도 등 인문과정, 스마트폰 유튜브, 스마트폰에서 온라인매장 운영하기 등 직업능력과정, 영어, 일어를 배우는 외국어과정, 스마트폰 사진촬영, 방송 댄스 등의 문화예술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료는 군 평생학습조례 수강료 기준에 따라 주 1회 2시간 강좌는 3만 원이며 주 2회 4시간 강좌는 5만 원이다. 수업 장소는 평생학습관, 평생학습센터, 산인면종합복지관으로 3군데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운영은 오는 3월 14일부터 6월 9일까지 12주 간 운영된다.
수강대상자는 함안 군민 또는 군내에 직장을 둔 자로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함안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방문접수는 지양한다.
평생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 소독제 비치, 출입 전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강의실별 좌석 한자리 띄우기 등 군민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운영 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 기획감사담당관 평생교육담당으로 문의하거나 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