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오명숙 기자 | 전남 곡성군이 다가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군민들에게 건강하고 풍성한 명절을 선사하기 위해 두 가지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곡성군은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에서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8일 동안 진행되는 ‘곡성몰 달달특가’ 이벤트와,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팔팔마을’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곡성군은 곡성몰에서 정월대보름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찹쌀, 잡곡, 땅콩, 건나물, 버섯 등 정월대보름 필수 품목들이 할인 판매되며, 군민들은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뿐만 아니라, 상품 구매 금액의 1%를 적립하는 이벤트와 모든 상품 무료 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되며, 신규 회원들에게는 3천 원 쿠폰까지 지급하여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곡성군은 "곡성몰과 함께 보름달처럼 풍성한 정월대보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달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곡성군은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팔팔마을’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월 24일, 곡성군은 주민주도형 건강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31명이 참여하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사업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건강지도자들은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안전하고 적극적으로 지도할 것을 다짐했다.
‘건강팔팔마을’ 사업은 초고령 사회에서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생활터 중심의 건강 실천 프로그램으로, 매년 11개 읍·면 마을을 선정해 진행된다. 올해는 곡성읍 월평마을, 오곡면 봉조1구 등 11개 마을에 총 800여 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실버체조, 걷기, 생활요가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곡성군은 2월 5일부터 11개 마을을 순회하며 기초체력 평가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파악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혈압, 혈당, 악력, 유연성, 근육량, 체지방량, 체중 등 7종의 기초체력 측정을 통해 각 마을에 적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통합보건교육을 통해 자가건강관리 강화를 목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마을 대표자 및 건강 지도자,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군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고, 건강증진사업 체감도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모든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